인터파크, 독서 캠페인 'BOOK급 감성 프로젝트' 진행

책과 관련된 다양한 테마별 도서 소개·독자참여 SNS 이벤트 등 실시

4월 7일까지 #인터파크도서 #북급감성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진행

이석호 승인 2019.03.27 03:48 | 최종 수정 2019.03.27 04:03 의견 0
인터파크 제공
인터파크 제공

인터파크(www.interpark.com)는 건강한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한 <BOOK급 감성 프로젝트>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.

<BOOK급 감성 프로젝트>란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책과 관련된 감성을 주제별로 소개함으로써, 독자들이 자신만의 감성을 발견하고 이를 활발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독서 캠페인이다.

SNS 등을 통해 자신의 ‘갬성(개인에게 특화된 감성을 의미하는 신조어)’을 표현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잡았다. 이에 독자들이 책과 관련된 다양한 ‘갬성’을 서로 공유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.

북급 감성 프로젝트 1탄으로 오는 4월 7일까지 2가지 테마의 도서를 추천하고,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.

먼저 독자의 감성을 어루만질 도서로 '꽃을 보듯 너를 본다', '라이언, 내 곁에 있어줘', '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', '책은 도끼다'를 추천했다. 이들 도서는 SNS 상에 일부 구절이 꾸준히 공유되는 등 짧은 글귀로 긴 여운을 남기며 오랜 기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.

또한, 인터파크는 한 가지 테마를 깊이 다루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잡지를 추천했다. 추천도서는 '매거진B', '어반 리브(Urbal Live)', '컨셉진(Conceptzine)', '볼드 저널(bold Journal)'이며, 각각 특유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 콘텐츠 그 자체로 소비되는 것이 특징이다.

더불어 인터파크는 책과 함께하는 일상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이벤트도 펼친다. 게시글에 #인터파크도서 #북급감성 해시태그를 모두 넣으면 자동 응모되며, 책이 나온 사진이 아니더라도 독서모임, 북카페 등 주제에만 부합된다면 어떠한 사진이든 상관없다. 추첨을 통해 △마샬 블루투스 스피커(1명), △에코백+컨셉진 매거진(5명), △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권(10명) 등 경품을 증정한다.

또 이번 프로젝트 기간 동안 댓글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. 참여 방법은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. 총 50명을 선정해 버거킹 와퍼주니어 세트를 증정한다. 모든 이벤트의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 종료 후 2주 이내 개별 발표된다.

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인터파크 관계자는 "똑같은 책을 읽더라도 그날의 기분, 책을 읽는 장소, 시간대에 따라 각기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"며, "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독자들이 바쁜 일상 속 잊고 있던 자신만의 북급감성을 되찾고,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독서문화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"고 말했다.

이번 <BOOK급 감성 프로젝트>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저작권자 ⓒ 이슈엠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